본문 바로가기

REVIEW

제티 달고나 커피 만들기-비율팁(feat.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반응형

준비물 : 제티 초코 2봉지, 우유 아빠 3스푼, 식물성 휘핑크림 3스푼, 설탕 3스푼(모두 아빠 숟가락!)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ㅎㅎ

요즘 바빴더니, 포스팅을 한번에 몰아서 하게 되네요 ㅠㅠ

하 저 애드센스 두번이나 떨어졌어요 우울할 땐 역시 단거죠? 

https://jeongmani714.tistory.com/17

 

400번 달고나커피 후속작 -제티와 우유로 발렌타인데이 파베초콜릿 만들기(feat.제티초콜릿)

제티 초콜릿 & 파베 초콜릿 꿀팁 !!! 1. 재료의 양을 정확히 맞춰주세요! 저는 하는 도중에 제티가 부족한 거 같아서 더 넣었는데, 그게 실패의 원인이었어요! 재료의 양을 맞췄다면 믿고 미친 듯이 저어주세용!..

jeongmani714.tistory.com

평소에 전 커피 좋아해서, 제티 달고나엔 관심이 없었는데 커피 못 드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더라구요! 유튜브에 영상이 있지만 비율에 대한 설명이 따로 없길래 제가 만들어봤어용

준비물 : 제티 초코 2봉지, 우유 아빠 3스푼, 식물성 휘핑크림 3스푼, 설탕 3스푼(모두 아빠 숟가락!)

식물성 휘핑크림 동네 슈퍼에서 잘 안 팔더라구요 인터넷으로 주문해도 오래 걸리고 ㅠㅠ

아마 대형마트 아닌 이상 잘 안 팔거 같아요! 저는 운 좋게 집 앞 슈퍼에서 겟차겟차 

이건 첫번째로 만든 실패작이에요 ㅋㅋ 달고나커피는 비율이 굉장히 중요하잖아요 ? 

제티 달고나는 사실 비율 안 중요할 줄 알았어요. 그리고 동물성 휘핑크림 다섯 숟가락 넣으셨다길래 똑같이 넣었는데

무거워져서 우유에 다 가라 앉더라구요. 처-참

비율 맞추고 다시 해봤어요! 

설탕, 제티, 식물성 휘핑크림을 넣어준 상태예요! 식물성 휘핑크림은 건강에도 별로 안 좋다던데 

심심하신 게 아니라면 비추예요 어린 친구들은 아무래도 커피를 못 마시니까 달고나 커피 대신 하고 싶어 하는 거 같더라구요 

처음에는 이렇게 주르륵 흐르는 상태예요! 이 상태에서 열심히 저어주시면 된답니다. 달고나 커피는 진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느낌이잖아요? 근데 제티달고나는 우유 대신 휘핑크림이 들어가서 그런지 처음부터 물 같지는 않았답니당

5분 정도 저어준 모습이에요. 색깔 변한 거 느껴 지시나요? 그리고 약간 꾸덕해졌죠?  한손으로 하면서 찍는게 너무 어렵더라구요 광광 저기서 2분 정도 더 저어주면 완성이 되요! 

말씀 드렸듯이 휘핑크림으로 하는거라 달고나 커피보다 훨씬 쉬워요 진짜 계란커피, 1000번 계란 보다 훠어어어얼씬 

쉽기 때문에 애들이 하고 싶다하면 한번 해주셔도 되요! 제일 어려웠던게 식물성 휘핑크림 구하기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들었을 때, 안 떨어지면 완성이에요! ㅎㅎ 비율이 왜 중요하냐면 얘가 우유 위에 떠야 하니까! 비율 맞춰주세요 

아빠 숟가락 3스푼 별표 백개. 

이렇게 우유 위에 올려주시면 끝! 올리실 때도 실리콘 주걱으로 올리세요! 숟가락으로 올리는게 더 힘들더라구요 

겉면부터 올려주고, 안쪽 채우시면 될 거 같아요 ><

저는 단 거를 먹기 위해 불닭볶음면 먹고 원샷했습니다 ㅎㅎ 맛이야 진한 초코 우유 맛이에요! 

하지만 만들어 드시지 말고, 사드세용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