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400번 달고나커피 후속작 -제티와 우유로 발렌타인데이 파베초콜릿 만들기(feat.제티초콜릿)

반응형

제티 초콜릿 & 파베 초콜릿 꿀팁 !!!

 

1. 재료의 양을 정확히 맞춰주세요! 

저는 하는 도중에 제티가 부족한 거 같아서 더 넣었는데, 그게 실패의 원인이었어요! 

재료의 양을 맞췄다면 믿고 미친 듯이 저어주세용!

 

2. 코코아 파우더를 준비해주세요! 

제티 가루를 위에 뿌렸는데, 제티 가루가 생각보다 입자가 커서 안 예쁘더라구요?

코코아 파우더처럼 부드러운 가루면 파베 초콜릿이랑 똑같을 거 같아요! 

 

3. 우유는 조금 넉넉하게 준비해주세요!

망할 가능성이 있으니 ㅋㅋㅋㅋ 우유는 조금 넉넉하게 해주세용!

 

준비물 : 제티 스틱 10개 (170g), 흰 우유 200ml, 될 거라는 믿음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오늘은 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 후속작 제티 초콜릿을 들고 왔어요! ㅎㅎㅎ 

아니.. 저 요리에 자신감 생겼었거든요? ㅠㅠ 1000번 아이스크림, 1000번 계란 후라이, 계란 커피 등등

실패한 게 없어서 아주 자만했는데 ㅎㅎㅎ 제티 초콜릿은 한번 망했답니다! 

흑흑 역시 사람은 겸손해야되요.

ANYWAY!!!! 다들 파베 초콜릿 아시나요? 파베 초콜릿이 가격이 비싸잖아요.. 

제가 발렌타인데이에 재료 사서 만들어 봤거든요? 재료비만 거의 30000원이었는데 이 제티 초콜릿이

파베 초콜릿이랑 비슷하더라구요? 발렌타인데이에 이걸로 만들어주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당!

쫄깃쫄깃해서 맛있더라구요 >< 이번 포스팅도 내년을 위한 포스팅이 되겠네요 ㅎㅎ 

일단 냄비에 제티 스틱 10개를 토도독 뜯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우유 200ml를 넣어주시면 됩니당. 저는 파베 초콜릿이라고 생각했는데 유튜브에서 만드신 분이

연유 초콜릿이라고 부르시더라구요! 그렇다고 우유 대신 연유를 넣으시면 덩어리처럼 부서진다고 합니다. 

우유랑 제티를 넣고 중불에 저어주시면 되요! 400번 젓는 제티 초콜릿이라고 했지만, 사실 1000번 계란이나 400번 커피처럼 강도 있게 젓는 게 아니라서 괜찮았어요! 

처음 느낌 다시 한번 췍 할까요? 췍췍 ! 언더퀴리한 톽꾸리씌~ 타몬라~ (장문복에 빠져버렸다..)

이렇게 우유에 제티 섞은 느낌이에요 ㅎㅎ 중불에서 계속 저어 주시면 된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초코 가루가 부족한 거 같다고 해서 추가하시면 안되요 그냥 믿음을 가지고 저어주세요

 

중불에서 젓다보면 이렇게 점점 꾸덕해져 가요. 저건 중간 정도고 좀 더 초콜릿처럼 보일 때까지 저어주시면 된답니다.

사실 이게 주관적이라 어려운 거 같아요! 근데 제티 초콜릿의 장점이 뭔 줄 아세요? ㅎㅎㅎㅎ

실패하면, 다시 우유 넣고 비율 맞추면 다시 만들 수 있다는 것.... ㅎ 

 

이게 제가 처음에 만든 실패작인데요 ㅎㅎ 표면 보이시나요? 코팅된 것처럼 보이고, 칼도 안 들어가요 

그리고 이 초콜릿으로 못질해도 될 정도로 딱딱합니다 ㅋㅋㅋㅋㅋ 

저처럼 됐다면, 비율이 안 맞은 거니 우유랑 제티 들고 다시 냄비에게 가세요! 헷

제가 중간에 제티 추가를 했었다고 했잖아요? 우유가 부족한 거 같아서 저는 우유를 조금 추가해서 다시 만들었답니다.

3시간 정도 서늘한 곳에서 굳혀주시면 되요! 

제티가 뭉친다 , 설탕 덩어리가 보인다 -> 우유 더 넣고 끓이기

초콜릿처럼 안된다 -> 제티 더 넣기 

라고 하니까 참고해주세용? ㅎㅎㅎ 유튜브에서는 예쁘게 빚으시던데 저는 저게 최선이었어요.. ㅎ

여러분들은 더 잘 만드실 거라고 생각합니둥 >< 

파베 초콜릿 만들 때, 물 들어갈까 걱정되고 굳는 시간도 오래 걸려서 좀 그랬는데 제티 초콜릿은 망해도 

다시 할 수 있고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위에 제티 가루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ㅎㅎ 입자가 너무 커서, 잘 안 붙는 거 보이시죠? ㅠㅠ 

발렌타인데이에는 코코아 파우더 가루 사서 해야겠어요! 파베 초콜릿 만들 때 재료비도 비싼데 제티 초콜릿은 

5000원 정도로 만들 수 있어서 훨씬 좋은 거 같아요! 헤헤

다들 목요팅 하시구, 달달한 하루 보내세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