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알바몬에서 구한 송파쿠팡알바 쿠팡로지스틱스 후기( feat.주휴수당)

반응형

 

쿠팡 알바 꿀팁!

 

1. 송파 쿠팡은 장갑 지급 x!

다른 쿠팡 풀필먼트를 다녀온 건 아니지만, 부천 쿠팡 풀필먼트에 갔을 땐 장갑 지급했거든요?

송파 쿠팡은 로지스틱스라 그런지 장갑 지급 안 하니 참고해주세요!! 다른 분이 쓰시던 거 써야 합니다 

그게 싫으시면 꼭 챙겨 가세요!

 

2. 쿠팡 풀필먼트랑 급여방식이 다르다!

쿠팡 풀필먼트는 익일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로지스틱스는 아니었어요.

다음 주 무슨 요일 이런 식으로 지급했습니다. ㅠㅠ 당일에 돈이 필요하신 분에겐 비추해요.

 

3. 식사 제공 x

와.. 이것 때문에 진짜 배고파 죽는 줄 알았어요! 7시간 일하니까 간식이라도 주실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일용 직분들은 모르니까 다들 음료수만 마시고, 오래 일하신 분들은 다들 라면이나 빵 챙겨 오셔서 드시더라고요

꼭 먹을 거 챙겨가세요!!!! 편의점 멀어요 못갑니당!

 

4. 주휴수당

주휴수당 5일 만근해야 가능하다고 들었어요! 쿠팡 풀필먼트 같은 경우, 주 2회 이상 일하면 지급됩니당.

 

5. 롤트레이, 유트레이 조심

송파 쿠팡은 송파 지역 내에서 분류하는 작업을 하다 보니, 롤트레이를 많이 쓰는데 트레이에 살짝만 부딪혀도

아프니 피해 주세요!  

 

6. 쿠팡 알바에서 제일 중요한 건 지원시간 지키기입니다!

쿠팡 풀필먼트 같은 경우에는 다음 날 나온다 해도 안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송파 쿠팡에서는 다음 날 나오겠다고 하면 나올 수 있다고 하셨어요 ㅎㅎ

 

7. 처음 가는 사람은 원래 출근 시간보다 한 시간 빨리 가야 함.

쿠팡 알바를 가면 보통은 교육을 원래 일하는 시간 내에서 진행하는데, 쿠팡 로지스틱스 같은 경우 한 시간 일찍 가서 안전교육을 받아야 해요 (그나마 다행인 건 급여지급합니당)

 

8. 셔틀 운행 x

송파 쿠팡의 단점은 셔틀 운행을 안 해요 ㅠㅠ 그래서 자차 없거나 진짜 근처가 아니라면 비추해요

또 지하철 역까지 생각보다 오래 걸어야 되서 힘들었어요. ㅠㅠ 

 

9. 휴대폰 사용 x & 사물함 따로 없음 

어디든 보안 문제로 사용 불가합니다!

 

10. 안전화 착용 x 

안전화 착용이 의무가 아니더라구요! 그니까 본인 신발 중에 편한 운동화 신고 가세요.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오늘은 알바몬에서 구한 쿠팡 알바 시리즈 3탄 송파 쿠팡 알바 후기를 들고 왔어요! 알바천국에는 쿠팡 알바가 없는 거 같더라구요! 사실 송파 쿠팡 알바를 다녀온 지 꽤 됐는데, 할 일이 많다 보니 후기가 많이 늦어졌네요 ㅠㅠ 

그래도 한 달 이내에 다녀온 거니 큰 차이는 없을 거예요! 

쿠팡 풀필먼트는 많이들 들어 보셨죠? 쿠팡 로지스틱스랑 다른 거더라구요! 제가 확인하기로는 쿠팡 로지스틱스는 쿠팡 협력업체 같았습니당! 그래서 쿠팡 풀필먼트랑 급여지급 방식도 다르더라구요. 익일지급 아니니까, 당일에 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피해 주세요!

송파 쿠팡은 송파 내에서 기프트를(택배를) 분류하는 작업을 해요. 쿠팡에서는 고객들이 시킨 물건을 기프트라고 부른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이야~ 쿠팡인 다 됐다!!!

저는 심야수당을 받기 위해 1:30부터 시작하는 걸로 다녀왔답니다.

심야 수당은 오후 10시부터 오전 6시까지를 기준으로 하는데요. 중간에 쉬는 시간 30분을 제외하면 

오전 1:30분부터 6:00시까지 심야수당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은 4시간입니다 ㅠ_ㅠ 

주휴수당 기준도 쿠팡 풀필먼트보다 복잡해서, 저는 쿠팡 로지스틱스보다 쿠팡 풀필먼트 추천드릴게요.

 

1:30분 부터 한 2~3시? 맞나 ?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로켓 프레시 때문에 진짜 숨도 못 쉬고 일한 거 같아요. ㅠㅠ 

로켓프레시 제품은 새벽 6시 이전에 배송이 되기 때문에 빨리 처리하더라고요 정신없었습니다. ㅠㅠ

남자분들께서 제가 맡은 지역의 물건들을 내려주시면 저는 그걸 알맞은 곳에 쌓는 역할을 했어요! 

쿠팡 풀필먼트 같은 경우 여자분들께서 남자분들하고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좀 더 가벼운 물건을 드는 역할도 있었는데요.

송파 쿠팡에서는 남자분들이 내려주신 걸 옮겨야 하니까, 무거운 물건도 들어야 된다는 거 알아주세요 ㅠㅠ 

빨래 건조대부터 모니터, 티비, 물 등등 무거운 물건 굉장히 많았습니다 ㅠㅠ 

 

또, 쉬는 시간이 정말 일하는 중간쯤에 있어서 처음에 굉장히 힘들었어요 하하하 5시 30분 정도에 쉬었던 거 같은데요.

장점은 쉬고 나서, 남은 시간이 빠르게 간다는 거겠죠? ㅎㅎ

ㅋㅋㅋ 대충 하고 싶어도, 제 눈 앞에 쌓여가는 물건들을 보면 그렇게 안되실 거예요.

송파 쿠팡은 정말 쉴틈이 없이 계속 물건이 쏟아진다는 거 알아주세요 ㅠㅠ 그리고 물이 나오면 물만 계속 나오고

휴지 나오면 휴지만 계속 나와서 전 조금 지루했습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른 거 같아요!

이 파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더라고요. ㅎㅎ 이제 송파 쿠팡도 3개의 캠프로 나눠진다고 하니 

제가 다녀왔을 때보다 나을 거 같아요! 

 

이 정도로 송파 쿠팡 알바를 정리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부천 쿠팡 풀필먼트가 지역별로 분류하는 곳이라면, 

송파 쿠팡은 지역 내에서 분류하는 곳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취향 차이가 있긴 하지만, 여자분이라면 쿠팡 풀필먼트를 남자분이라면 아무 곳이나 가셔도 될 거 같아요 ㅎㅎㅎ 

근데 주휴수당이나 급여지급 방식이 쿠팡 풀필먼트가 더 좋아서 저는 쿠팡 알바로 쿠팡 풀필먼트 추천드릴게요! 

부천 쿠팡 말고 오산 쿠팡도 다녀와야 할 텐데! 빠르게 다녀와서 후기 또 쓰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