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편스토랑에 나온 달고나커피 후속 400번 계란커피(feat. 1000번)

반응형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ㅎㅎㅎ 

유튜브를 보고 있던 도중 계란 커피라는 게 나오더라구요? ㅎㅎㅎㅎ

1000번 계란, 1000번 아이스크림 ,400번 젓는 달고나 커피까지 ㅠㅠ 대한민국에 나태지옥은 없어요... ㅎㅎ 

https://jeongmani714.tistory.com/10

 

1000번 계란후라이 2탄 1000번 주무르는 우유아이스크림

안녕하세요 정만이에요! 400번 젓는 달고나 커피 후속작이 1000번 저어 만드는 계란후라이죠,,? ㅜㅜ https://jeongmani714.tistory.com/5 <)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오늘 날..

jeongmani714.tistory.com

https://jeongmani714.tistory.com/5

 

3.14 일상 (feat.1000번 저어 만드는 계란후라이)

준비물 : 계란2개, 버터, 소금, 튼튼한 손, 의지 + 시럽(설탕도 괜찮다고 하네요 ><)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오늘 날씨가 참 좋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이번주까지는 코로나를..

jeongmani714.tistory.com

편스토랑에서 이정현 님께서 만드셨다고 하는데 저는 그 프로그램을 보진 않았답니다 

베트남에서 유명한 커피라고 까지 알고 있어요! 

1000번 젓는 계란 커피 준비물:

에스프레소샷 4개(에스프레소 샷이 없다면 카누 4개) , 설탕 크게 4스푼, 계란 노른자 4개 

(400번 젓는 거 아니라서 1000번으로 이름 바꿨어요 ^^)

 

2인분 기준이니 혼자 드신다면 반으로 줄여도 될 거 같아요!  근데 또 반으로 만들면 양이 적을 거 같아서 

저 양으로 준비 후 두명이서 나눠 드시는 거 추천 합니당.  솔직히 혼자 다 마실 수 있을 거 같긴 한데

잠을 못 잘 거 같아요 ㅠㅠ 

 

400번이라고 하는데 4000번 오타 낸 거 아닌가 싶어요. 기본 1000번입니다. 호호 

1000번 계란 후라이를 저는 한번에 성공했잖아요? 근데 들어보니까 1000번 젓는 계란 후라이 은근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ㅎㅎㅎㅎ

저는 제가 젓기에 재능이 있는 거 같아서 ㅎㅎ 거품기 따위 준비하지 않았죠 후후 

저는 저의 팔을 믿어요 (찡긋)

계란을 노른자만 분리해 주세요. ㅎㅎ 솔직히 1000번 젓는 계란 커피

처음 들었을 때 초큼,, 비릴 거 같은 거예요. 궁금해서 만들어 봤어요 ㅎㅎ 

크~ 분리의 왕이죠? 노른자쯤은 그냥 easy 하게 분리하는 나 자신!!!!!! 이러는 도중 

떨어 뜨렸어요 ㅋㅋㅋㅋ 자만하지 마세요 여러분 늘 겸손하세요. 

준비된 계란 노른자 4개에 설탕을 4스푼 슈가슈가 해주세요 헤헤 그럼 이제 뭐다? 1000번 레츠고

처음 색깔 췍~해주세요. 질감 췍~해주세요. 

ㅋㅋㅋㅋㅋ 이 짤 왜 쓰고 싶냐구 ㅠㅠ

미친 듯이 젓다 보면 이렇게 샛노란색에서 병아리색? 으로 바뀌어 있어요 .ㅎㅎ 여기서 거의 다했나 ? 헤헷 

하시면 경기도 오산입니다 ㅎㅎㅎ

이렇게 미친듯이 계속 저어주세용 ㅎㅎ 조금씩 꾸덕해져 가는 게 보이시나요? 그러면 거의 완성된 거예요 

1000번은 이때쯤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ㅎ 전 좀 더 꾸덕하길 원해서 노래 한 곡 들으면서 1000번쯤 더 저었어요

두 팔이 무기인 저한테는 넘나 easy 하달까?

처음이랑 많이 다르죠? 꾸덕꾸덕 이 정도 됐다면 준비 끝이에요!

커피랑 1000번 저은 계란 준비하시고요 ~ 

부어주세요. ㅎㅎㅎ 보이시나요? 저 꾸덕함 ? 저렇게 꾸덕꾸덕해야 되요. 그래야 커피랑도 층이 잘 분리되고 한답니다!

여러분들은 거품기 쓰세용 ㅎㅎㅎ 솔직히 1000번 계란 후라이보다 팔 더 아팠습니당.

흰자는 섞기가 쉬웠는데 노른자는 힘이 더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ㅠㅠ ㅎㅎㅎ

저 같은 젓기 고수만 손으로 젓는 걸 추천드려요? (찡긋)

이렇게 이렇게 커피 위에 부어주세요.  노른자 부으면서 사진 찍는 게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너저분한 거 보이죠..? 무튼 이렇게 1000번 저은 계란을 올려주면 커피 완성! 

이렇게 층이 분리 되게 쌓이면 완성입니다. ㅎㅎ 솔직히 계란이라고 하니까 너무 비릴 거 같았거든요?

만들고 나서도 먹을까 말까 고민했어요 ㅋㅋㅋ 근데 한 입 먹는 순간 진짜  천-국

비린맛 하나 없고, 달달하더라구요. 설탕이 녹은 게 아니라서 설탕이 조금씩 씹히면서 진짜 존맛탱이었습니다 ㅎㅎ

층 분리 안 하고 커피랑 같이 1000번 계란 먹으면 진짜 아인슈페너 같았어요 

400번 젓는 달고나 커피를 만들어 먹어본 건 아니지만 그건 생각보다 안 달다고 들었거든요?

단맛을 느끼고 싶다면 1000번 젓는 계란 커피 추천드려요 

제가 주말에 할 일을 드렸으니 다들 도전 부탁드릴게요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