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3.14 일상 (feat.1000번 저어 만드는 계란후라이)

반응형

 

 

 

준비물 : 계란2개, 버터, 소금, 튼튼한 손, 의지 + 시럽(설탕도 괜찮다고 하네요 ><)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오늘 날씨가 참 좋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이번주까지는 코로나를 조심하는 분위기라 ㅠㅠ 집에서 보내기로 결정했어요! 

 

 

일을 안할 수 없는 종족인 한국인,,,, ㅎㅎㅎ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보니 미쳐가기 시작! 달고나 커피가 유행했죱?

ㅎㅎㅎㅎ 전 사실 그때까진 집에 있는게 행-복했어서 ㅎㅎㅎ 만들지 않았었답니다.!

근데 ㅠㅠ 이번 주말은 저어엉말 할게 없더라고요 ㅎㅎㅎㅎ 유튜브를 보던중 ㅠ 400번 젓는 달고나 커피를 뛰어넘는

1000번 저어 만드는 계란 후라이(수플레)를 만드는 영상을 봐서 도전합니당 ㅎㅎㅎㅎㅎㅎ

 

 

 

준비물이에요! 저는 사실 ㅠㅠ 집에서 요리를 해먹지 않아 다 사왔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품기도 사오려 하다가,, 쉽게 만들면 이건 의미가 없다 싶어 수동으로 하기로 결심했어요! 

 

준비물 : 계란2개, 버터, 소금, 튼튼한 손, 의지 + 시럽(설탕도 괜찮다고 하네요 ><) 

 

 

 

 

저는 저를 잘 알아요 ㅎㅎㅎ 계란 분리 실패 할 줄 알고 넉넉하게 사왔답니다. 

 

 

짜잔~ 이렇게 노른자와 흰자를 따로 분리해주세요!

 

 

노른자에는 소금을 소금소금 해주시고, 잘 섞어서 옆쪽에 놔주세용! (소금 어느정도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짜게 드시면 소금소금소금소금 해주시고,, 아니면 소금소금 해주세요. ㅎㅎㅎ 제가 하고 있는 말이 한국말 맞나요?ㅋㅋㅋㅋㅋㅋ)

 

 

그런 다음 미친듯이 흰자를 저으시면 되요 ^_^ 준비물에 뭐 있었죠? 의지 넣어주시고요~ ㅎㅎㅎㅎㅎ 튼튼한 손은

다들 있을거라고 믿을게요 

 

 

팔이 조금 있음 마비가 오겠는걸? 할 때쯤이 반 오신거예요 ㅎㅎㅎ ^^(5분 정도 저은거 같아요ㅎㅎ) 이렇게 주르르륵 흐르면 안된답니다. 거품이 조금씩 생기고 있는거 보이시죠? 이제 다시 의지를 넣어주시고, 5분 정도 더 저어주세요.

 

 

짜잔 - 이렇게 들어도 거품이 안 떨어진다면 흰자는 준비 되었다고 보면 되요 설마 젓는게 리얼로 1000번 뿐이라고 생각하시는거 아니죠? ㅎㅎㅎㅎ세보진 않았지만 1000번은 넘습니다.  이거 만들고 나면 달고나 커피는 발로도 만들 수 있어요 여러분 ㅎㅎㅎ ^^ 그리고 달고나 커피는 유행 지났다고 하니 이걸로 모두 도전해요 

 

 

ㅋㅋㅋㅋㅋ흔한 허세샷ㅎ 제 흰자는 중력을 거스르죠 쿡 - (찡끗) 사실 사진만 찍고 호닫다다다 뒤집었답니다. ㅎㅎㅎㅎ 그래도 안 떨어지더라구요 신기방기... ㅎ

 

 

준비된 흰자에 노른자를 부어 주고 다시한번 쉐킷쉐킷 쉐쉐쉐 쉐킷

 

 

유튜버 분께서 숟가락으로 저으라시길래 ㅎㅎㅎ 말 잘 들었답니다. ><

 

 

약불에 버터를 버터버터 해주세요. ㅎㅎㅎㅎ 

 

 

버터에서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ㅎㅎㅎㅎ 이렇게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올 때 

 

 

준비된 반죽을? 부어주세요. 탱글탱글탱글 폭신폭신해 보이지 않나요?

 

 

버터 냄새가 올라올 때 쯤 뒤집뒤집해서 확인해주시고 ㅎㅎㅎ 여기가 제일 어려운데요. 반을 접어 주시면 되요 ㅎㅎㅎㅎ 저는 요리를 못해서 그런지 이게 제일 어려웠답니다 ㅠㅠ 

 

 

탱글탱글 ㅎㅎㅎ 맛있어보이죠? 저는 여기서 실패했지만 제 실패를 경험삼아 여러분들은 성공해주세요! ㅎㅎㅎㅎ

돼지고기 마냥 저는 바싹 익혔는데요, 겉면과 뒷면이 저정도 익으면 빼주시면 될거 같아요! 그래야 겉질속촉(겉은 질기고 속은 촉촉)한 계란 후라이(수플레)가 완성됩니다. ㅎㅎㅎ 

 

 

ㅋㅋㅋㅋㅋ너무 익혀서 폭식한 속이,,, 사라졌어요 ><,,, ㅎㅎ 저는 거의 계란전이 되어 버렸답니다. ㅎㅎㅎ 

 

 

그래도 그냥 계란 후라이 보다는 폭신해 보이죠? ㅎㅎㅎ 여러분들은 꼭 성공해 주세요 ㅜ_ㅜ ㅎㅎㅎ 

사실 맛은 ,,, 굳이 만들어 먹어야 되나 싶은데요 제가 실패했기 때문인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좀 더 푹신했다면 충분히 만들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ㅎㅎㅎ 거기에 딸기 등 과일 섞어서 커피랑 마시면 거의 홈브런치!일거 같아요.

시럽을 뿌려 먹으니까 더 맛있었으니 참고 하세용!

그럼 모두 즐겁고, 노동 하는 주말 되세요 ㅎ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