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알바몬에서 찾은 쿠팡알바 후기 및 꿀팁-쿠팡풀필먼트

반응형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

오늘은 뜨끈뜨끈 쿠팡 알바 후기를 들고 왔어요!!! (손 조심하세요 데입니도) 

요즘 코로나 때문에 직장이나 학교가 쉬는 곳이 많아져서 미니잡, 단기 알바로 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구요.

쿠팡 알바 신청하는 법, 장단점, 시급 등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이미 신청하신 분들은 위해 간단히 말씀 드리자면

 

장점 

1. 일급 익일지급(공휴일 및 휴일 제외)

2. 셔틀, 식사제공(캠프마다 달라요!)

3. 주 2회 일할 시 주휴수당제공

4. 원하는 날짜에만 일하기 가능

5. 엄청 싼 음료수 가격>< 

 

단점

1. 개개개개개빡센 업무강도(근데 너무 겁먹지 마세용! 다 사람이 하는 일입니닿ㅎㅎㅎ)

2. 업무중 휴대폰 소지 및 사용금지

3. 업무중 흡연금지

4. 너무 이른 식사및 휴게시간

 

꿀팁

1. 양말은 꼭 긴양말(발목 시려워요)

2. 옷은 얇은 거 여러개 (일하다 보면 더워요)

3. 미니 초코바, 사탕 꼭 챙기기

4. 물 챙기기 (정수기에 먼지가 너무 많더라고요 물은 따로 챙겨가도 된다니 챙겨가세용)

5. 할 거 모른다고 가만히 있지말고, 묻거나 뭐라도 찾아서 하기 (가만히 있으면 혼나요)

6. 자물쇠 챙기기 (사물함 제공하는 곳도 있는데 도난 우려 있으니 챙겨 가세용)
*부천쿠팡은 키 있는 사물함이라 필요x

7. 편한 옷, 낡은 옷 입기 (아무래도 옷이 많이 상해요. 내일 버려도 되는 옷 입으세용)

8. 지원시간 확인 후 정각에 보내기(시간 안 맞춰 보내면 접수 안되고, 정각에 안보내면 밀리실 수 있어요!)
9. 일요일 피하기!(쿠팡은 일요일=월요일이라고 해요 바쁠 확률이 높으니 피하실 수 있다면 피해주세용)

 

자세히 설명 시작!

쿠팡 알바 찾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ㅎㅎ 알바몬에 쿠팡 알바라고 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세요! 

본인이 사는 지역의 쿠팡을 가시는게 제일 낫겠죠? (출근할 땐 솔직히 괜찮은데 멀면 집에 올 때 힘듦x1000)

**쿠팡, 쿠팡풀필먼트서비스등을 클릭해서 마음에 드는 곳을 정해주세요!

http://www.albamon.com/recruit/view/gi?AL_GI_No=68622397

오산쿠팡 F팀 / 대중교통이용가능,오산역5분거리 : 야간(17시-02시)/쿠팡냉장/퇴근당일지급/단순피킹진열상하차/출퇴근셔틀 - 알바몬

근무지역 : 경기 오산시 오산로 149 (오산동) 롯데물류센터 내 쿠팡물류, 급여 : 일급 90,200, 마감일 : 상시모집

www.albamon.com

예시로 하나 보여 드릴게요! 이런 공고에 지원하시면 된답니다.(부천 쿠팡은 제가 할거라 링크 안줌 >< ㅎㅎㅎㅎ)

 

저는 부천쿠팡에 다녀왔어요. 쿠팡에서는 부천쿠팡이라고 부르지 않고 캠프라는 말을 사용하더라구요.

부천쿠팡 = 부천캠프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ㅎㅎㅎㅎ

 

원하는 캠프를 정하셨다면 담당자에게 지원문자를 보내야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시간을 꼭 맞춰 보내야 한답니다.  오전, 오후, 심야 근무에 따라 지원시간이 다르니 꼭! 양식에 맞춰 보내 주셔야 해요.

지원시간에 맞춰 보내지 않으면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ㅠㅠ 그리고, 웬만하면 정각에 보내주세요 

생각보다 경쟁률이 높아서 늦게 보내면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 같아요! 시간 맞춰보내기 !! (별표백개)

 

대부분 캠프가 셔틀을 제공하는 거 같은데요 무료입니다 ㅎㅎ 장점으론 버스가 굉장히 쾌적했어요 깰-꼼

단점으론 너어무~일찍 도착한다는 점이 있어요 (대략 40분 정도 전에 도착했다는 ㅜ_ㅜ)

자차가 있으시다면, 자차 추천 드려요.

 

 

 

출근이 확정되시면, 이런 문자를 받으실 거예요! 보통 3-4시간 이내에 확정 되고 늦게 오는 경우도 있으니 

알바를 하고 싶으시다면 시간을 비워 두는 거 추천 드려용!

유의 사항은 사실 별 거 없기 때문에 확정 되고나서 읽어보시면 될 거 같아요 

우리가 진짜 궁금한건ㅋㅋㅋㅋㅋㅋㅋㅋ얼마나 빡셀것인가,,,? 맞죠?ㅎㅎㅎㅎㅎㅎ

 

 

저는 오전/오후/심야 중 심야를 택했는데요 이유는 하나입니다 ㅎㅎㅎ 같은 시간 일해도 심야가 더 많이 받아서예요.

21:00-6:00시 9시간 중 8시간 근무 1시간 휴게 및 식사 시간입니다! 

하루 일했지만 고용보험 신고 및 0.8% 공제로 102,810원이 아닌 101,990원을 받았습니다. ㅎㅎㅎ 

일요일~토요일 한주간 2일 이상 근무시 주휴수당을 지급해요. (경쟁률이 생각보다 높아서 2일 일할 수 있을지,,, ㅎㅎ)

큰 장점 중 하나가 공휴일 및 휴일이 아니라면 일급을 익일지급 한다는 점이에요. 

돈이 급한 상황이라면 이게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당 :)

일 끝나면ㅋㅋㅋㅋ 진짜 너무 힘들어서 다신 하기 싫다가도 다음 날 통장에 돈이 들어오니 또 가볼까? 하게 되는 마약같은 쿠팡..... ㅎ

 

캠프에 도착하면 쿠펀치라는 어플로 출근 확인, 본인 확인, 근로 계약서 작성등을 해요. 

가면 도와주시는 분들 있으니 겁 먹으실 필요 없어요! ㅎㅎㅎ 저도 혼자 처음 갔는데 다들 친절하시더라고요 

걱정 노노노노 

처음 오신 분들은 안전화로 갈아신고, 간단히 교육을 받아요. 교육 후 작업장에 내려가면 현장 교육이 간단하게 있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휴대폰 소지 및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보안문제 때문인거 같아요 ㅎㅎ

식사시간 및 휴게시간 이외에는 휴대폰사용금지!라는 거 알아두세요! 근데 저희 어차피 일하러 간거잖아여?

그리고 ㅋㅋㅋㅋㅋ가져가도 할 틈 없습니다...^^ 장담할게요.

또, 업무도중 흡연 금지 입니다. 화장실 다녀온다고 하고 흡연 하다 걸리시면 조퇴 처리됩니다 ㅜ_ㅜ

흡연자들 분들은 이 점이 단점이 될 거 같네용. ㅎㅎㅎ 

하는 일은 가는 날마다 다르기 때문에 설명 드리진 않을게요. 솔직히 누구든 할 수 있는 일이고 다들 알려주십니다.

못하는 걸로는 뭐라 안하시는데 열심히 안하는 걸로는 크게 혼내세요! 그니까 부족하더라도 열심히 하신다면 

하루 잘 보내고 오실 거 같아요 ^_^

부천 쿠팡말고 다른 쿠팡도 가봤는데, 업무 강도는 다 비슷합니다 ㅠ_ㅠ 힘들어요...ㅎ 

너무너무 힘든데 힘들다 생각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쁩니다 ㅎㅎ 그래서 시간이 잘가는건 장점일까여 허허

 

1시간 30분 정도 일하다 보면 식사시간이 되요. 이게 좀 그런게,,, 9시간 중 중간에 쉬는게 아니라 1시간 일하고 쉬고 밥먹고 하니까.. ㅎㅎㅎ 식사 후 나머지 일하는 시간이 굉장히 길어집니다 ㅠ_ㅠ 그 중 몇명(선발대?)은 일한지 30분 만에 식사시간이라고 하더라구욬ㅋㅋㅋㅋ

 

 

ㅋㅋㅋ알바가기전에 입맛 없었는데, ㅎㅎㅎ 나머지 시간 보낼 생각하니까 진짜 머슴밥 먹게 되더라구요...ㅎㅎㅎㅎ

밥 꼭 든든하게 드세요!! 맛도 괜찮았습니다. :) 

식사 및 휴게시간이 끝나면, 다시 자리로 돌아가 하던 업무 혹은 시키시는 일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할일이 끊임없이 생겨서 그런지 시간은 빨리 가더라구요 ㅎㅎㅎ 

 

 

다들 음료수를 왜 이렇게 마시지 라고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모든 음료 300원이에요!!!! 

쿠팡 직원 외 사용금지입니다 ㅎㅎ 일하느라 힘들어서 무조건 마시게 되더라구요 ㅠㅠ !

이 정도면 다 말씀 드린거 같아요! 밥 먹는 시간이 이른편이라 초콜릿 사탕등 무조건!!!챙기세요. 

음식 소지 금지라 하지만 주머니에 다들 미니초코바 몇 개씩 챙겨 놓고 일하시더라구요. 당 떨어지니까 필수!!!

발목 양말을 신으시면 추우니까 꼭 긴 양말로 챙겨 신어주세요. 옷은 얇은 옷 여러개 추천 드립니다. ㅠㅠ

너무 두꺼우면 더울 수 있어요.... (이 겨울에 땀 흘리는 거면 업무 강도 아시겠죠?ㅋ)

 

 

새ㅎ 장갑 지급 받았는데 퇴근하니 저 정도예요 ㅎㅎㅎㅎㅎㅎ 어느정도인지 감이 오시죱?

그럼 이만 후기를 줄일게요ㅎㅎㅎ 궁금하신점은 편하게 물어봐주세용!

+ 친구랑 가도 어차피 얘기 할 시간 없으니까 혼자 가신다고 너무 겁 먹거나 걱정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