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수컷 강아지 중성화 후기 24시 연 동물 병원

반응형

정배가 중성화 수술을 했다
수컷이라 중성화 수술이 다행히 암컷 보다는 간단
5-6개월 사이에 하는게 제일 좋다고 하는데
7개월 차라 마음이 급해서 되는 날에 바로 예약했다.

9시에 병원 방문인데 전날 밤 12시부터 금식 금수 했다
중성화 하고 회복까지 10시간 정도 걸렸는데
우리 애기 너무 배고팠을 듯...

인터넷으로 가격을 알아보니 수컷 강아지
중성화의 경우 20~25만원 선인거 같다
아마 소형 강아지 기준인거 같다.
보통 5키로 기준으로 5만원씩 추가 되는 듯 싶다.
사실 시간이 촉박 하기도 하고, 10만원 정도 아끼자고
중성화 수술 후 아픈애 데리고 차로 이동하기도 좀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24시 연 동물 병원으로 택했다.
24시니까 아무래도 응급상황시에도 더 좋을 거 같았다

피검사+ct+수액+항생제+호흡마취+중성화수술
까지해서 40만원 가까이 들었다.
넥카라는 별도 구매..

주사마취가 5만원 더 저렴했는데 주사 한방
놓고 끝이라고 하니 불안해서 원,, 호흡마취로
하게 되었다

9시에 병원 가서
혈액 검사 + ct 촬영 후 상담
수액 맞고 오후에 중성화 수술 들어간다고 했다.
인터넷에 보면 3-4시간이면 다 끝나던데
10시간이라니.. 걱정이 되었다.
근데 수술에서 깨고나서 수액 더 맞고 애기 괜찮은지까지
봐주시라는 거라고 생각했다

중성화 수술을 마치고 나면 어떻게 진행 했는지
과정을 보여주시는데 그 과정은 마음이
아파 차마 못 봤다 ㅜㅜ


(이 사진은 중성화 수술 전) -지금은 이렇게 못 잠😱

중성화 수술 후 일주일은 산책 금지이다.
정배의 경우 땅에 잘 앉는 편이라 세균 번식이 우려되서
더 못 나가고 있다

중성화 수술후에 대소변을 못 가리고 있다...
특히 소변은 아무데나 싸서 오빠와 내가 ... 매우 고생중
(특히 오빠)

이때만 이럴거라고 믿고 기다려야 한다고 하니
참아봐야지 오빠에게 많이 미안하다 ㅜㅜ

빨리 나아서 이렇게 편히 누우면 좋겠다 ㅎㅎ
비용은 천차만별이나 중성화 수술 후 집으로 오는 것도
고려해
가까운데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