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여자 운동 추천 폴댄스 장단점 2년후기

반응형

오늘은 폴댄스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시작 한지 2년이나 되었는데 지금 쓰는게 조금 웃기지만
내가 사랑하는 운동이니까? 호호

폴댄스를 배운지 일년 되었을 때는 폴 프로필도 찍었다
바디프로필 처럼 준비를 꽤나 했다는,,?
폴 프로필 후기는 나중에 정리 하려고 한다!  

이 동작은 정말 배우고 싶었던 아이샤라는 동작이다
폴댄스에 중독되서 전문가 반도 등록 했고,,
잘 모르는 친구들은 내가 강사 준비 하는 줄 알았을 정도로 매일 갔었다

일단 폴댄스의 장점 먼저 말해 보자면
1. 성취감을 주는 운동
2. 전신 운동
3. 지루하지 않은 운동
4. 예쁜 운동



이 정도로 정리 할 수 있을 것 같다.
1. 성취감을 주는 이유는 안 되던 동작이 되는 날이 생기고, 잘 안되던게 잘 되는 날이 생긴다 이 맛에 오래 다닐 수 있었던 것 같다.

많은 동작들이 있었지만 특히 이 동작!

유연성 0인 내가 이정도까지 되었다 ㅎㅎ 내가 발전하는 모습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하는게 가능하다 (근데 왜 까매진거니..?)

2. 전신운동
헬스를 간다면 하체 상체 따로 해야되지만 폴댄스에서는 전신운동이 가능하다 특히 등 근육 광배 ,, 전완근 복근 유연성 등등 전반적으로 좋아진다는거?

3. 지루하지 않은 운동
지루하지 않은 이유는 매일 다른 동작을 배운다. 같은 동작인 날도 있지만 대부분 다른 동작을 가르쳐 주기때문에 폴댄스는 헬스에 비해 덜 지루 하다는 거?

강조되고 반복되는 운동은 정만스를 불안하게 해요;;
헬스를 못 하는 이유가 지루하기 때문인 나에게
매일 바뀌는 폴댄스는 꿀이었다

4. 예쁜 운동
옷도 골라 입는 재미가 있다 물론 헬스나 다른 운동도 그런 면이 있지만 폴댄스는 유독 심하다 폴웨어도 한번 후기 올려야겠다.. ㅎㅎ 그리고 폴댄스는 유난히 예쁘다 예쁘다 해주는 운동이다 그러다 보니 자신감도 차오른다

이제 단점을 시작해 볼까 ?.?

1. 진입 장벽
2. 노출 문제
3. 부상 위험

1. 진입 장벽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된다 ㅎㅎ
폴댄스가 재밌어서 친구들한테 한번 체험 오라고 하면 폴 뽑힌다는 둥 근력 없다는 얘기를 하면서 안 올 때가 많았다 와서 손에 힘이 너무 없거나 할 경우 아무동작을 못 하고 가서 흥미 유발이 안될 때가 있었다

2. 노출 문제
미디어에 나오는 폴댄스는 아무래도 노출이 많다보니
다들 걱정 하더라.. 초보때는 반팔 반바지도 괜찮으니 부담 안가지면 좋겠다 ㅎㅎ

3. 부상위험
나는 사실 3번 이유가 폴댄스의 큰 단점이라고 생각 한다 헬스나 요가 할 때는 없는 갈비뼈 부상 골절 많다
나도 떨어질 때 내가 떨어질 줄 몰랐음 ㅋㅋㅋㅋㅋ
다들 무리하게 하다 다치는 경우가 많으니 이건 조심해서 하면 단점도 아니긴 하다 ㅎㅎ

이런 단점에도 불구 하고 너무 재밌고 성취감 있으니 제발 다들 해줬으면 좋겠는 마음으로 쓴다,,


발전한 내모습으로 글 마무리
정빠~ 혹시나 체험 하고 싶으신 분은 말씀해주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