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PREVIEW

그알 예고 1210회 -그것이 알고싶다(feat.교주 유재열&이만희)

반응형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오늘은 그알 1210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신천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죠
역시 그알 클라스,,,⭐️ 이번 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교주 이만희에 관한 내용인 거 같아요!

자신을 신의 대리자라고 부른다고 하죠
이만희도 처음부터 자신을 신이라고 부르지는 않았다고 해요.

증언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알 수 있었는데요

종교를 여기 저기 많이 쫓아다녔다고 하죠?
그리고 거기서 배운 것들을 가지고.. 지금의 이만희가 탄생했다 정도? 인거 같아요!

신천지를 검색하다보면 증거장막성전 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여기서 장막성전이란 교주 유재열을 중심으로 한 종교이고,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장막성전에서 형성된 신흥 종교라고 하네요 .
장만성전의 교주 유재열은 연예인(ㅆㅇ) 장인이어서 더욱 많이 얘기가 나왔다고 해요

장막성전은 1971년에 이만희가 유재열을 사기 혐의로 고소 후 낙향했고, 그 이후 수많은 실력자들이 이탈해 그 교세가 꺾였다고 하네요.
이만희가 사기로 고소를 하다니,, 어이 없을 무,,
그알 (그것이 알고싶다) 1210회에서는 이만희가
어떻게 신천지의 교주가 되었는지 이런 얘기를 다룰 거 같네요! 그리고 신천지에서 극기훈련처럼 했던 것들도요!

그알 예고도 보실까요?

# 교회에서 극기훈련을 하는 이유
2012년 3월, 한 무리의 청년들이 강원도로 수련회를 떠났다. 인솔자는 정상(1,353m)을 목표로 청년들을 산으로 데려갔고, 청년들은 쌓인 눈을 헤치며 새벽부터 산을 올랐다. 그리고 오후쯤 청년 중 한 명이 저체온증으로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하는데...

“교회에서 오셨어요. 교회에서 이제 정신교육 훈련 차 오셨다고...”
-당시 현장에 출동한 구조대원

다음날 새벽, 그 청년은 결국 숨을 거둔 채 산에서 내려와야 했다. 준비 없이 오르기 어렵다는 ‘악산’에 어울리지 않는 얇은 옷차림과 악천후 속 무리한 산행이 원인이었다.

제작진의 취재 결과, 해당 단체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신천지로 밝혀졌다. 그뿐만이 아니었다. 신천지에서는 과거에 ‘빛의 군대’라는 훈련이 있었고, 그전부터 신도들 일부를 대상으로 극기훈련을 진행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종교단체에서 극기훈련을 하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


# ‘배멸구’를 아십니까?
신천지 교리의 핵심이라고 하는 배도, 멸망, 구원의 교리. 한 때 신천지에서 교인으로 있다가 나온 사람들은 하나 같이 배멸구 교리엔 사람을 끌어당기는 독특한 힘이 있다고 입을 모은다. 과연 ‘배멸구’ 교리란 무엇일까?
제작진은 신천지의 소위 ‘배멸구 교리’를 취재하면서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 단독공개! 신천지의 뿌리 ‘장막성전’의 교주, 입을 열다
배멸구, 즉 배도, 멸망, 구원의 교리는 1960년대 설립된 신흥종교 ‘장막성전’에서 시작된다. 과거 ‘장막성전’이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겼고, 그래서 이만희 총회장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을 세우면서 구원의 역사를 이뤘다는 것. 과연 과거의 ‘장막성전’은 어떤 곳이었을까?

신천지의 뿌리로 불리기도 하는 ‘장막성전’. 최근에는 장막성전의 교주가 유명 가수의 장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세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장막성전을 이끌었던 유모 씨와 접촉했고, 매우 어렵게 그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었다. 그가 제작진에게 털어놓은 사실은 무엇이었으며, 그가 말한 이만희 총회장과의 관계는 무엇이었을까?


#청춘반환소송, 법은 누구의 손을 들까?

‘불안심리 등을 이용하여 사실상 자유의지를 박탈한 상태에서 ...
신도가 되도록 유도한 것으로 ... 위법성이 있다고 평가된다.’
-청춘반환소송 판결문 중

2020년 1월 14일, 신천지의 포교 방법인 ‘모략전도(신분이나 단체를 숨기고 전도하는 행위)’는 헌법에 위배된다는 판결이 나왔다. 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소송은 진행 중이다. 제작진은 신천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에 나선 전 신천지 신도들을 직접 만났다. 신천지에서 피해를 봤다는 사람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법은 누구의 손을 들어줄 것인가?

이번 주 토요일(11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신천지를 위시한 신흥종교의 교주는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추적하고, 종교의 자유를 존중하면서 그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헉, 장막서전의 교주인 유씨가 입을 열었다고 하네요!
오늘 그알은 꼭 봐야겠어요 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