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PREVIEW

그알1209회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 (군포 빌라 살인사건의 전말)

반응형

 

안녕하세오! 정만이에요!
벌써 그알 하는 날이 왔네용!
그것이 알고싶다 1209회는 군포 빌라 살인사건에 관한 내용입니당 저는 군포 빌라 살인사건도 처음 들어보네요 ㅠㅠ
미리보기 한번 보실까용?

# 군포 빌라 살인사건의 전말
지난 2월 경기도 군포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수차례 흉기에 찔린 두 남녀가 발견됐다. 피해 남성 허 씨(가명)는 현장에서 과다출혈로 사망했으며 가해자 박 씨(가명) 역시 사건 직후 투신자살한 것으로 밝혀졌다. 유일한 생존자는 60대 여인 이금자(가명). 그녀는 옆구리가 칼에 찔리는 큰 부상을 입고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다.
평소 잘 알고 지냈다는 세 사람! 경찰조사 결과 사망한 두 남자는 이 씨에게 오랜 기간 돈을 빌려준 채권자였으며 살아남은 이 씨는 이들에게 돈을 빌린 채무자였다고 한다. 사건 당일 17년 만에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해 이금자(가명)씨의 집을 찾아갔다는 허 씨(가명)! 그는 왜 같은 채권자인 박 씨(가명)가 휘두른 흉기에 사망한 것일까?

피해 남성 허씨는 과다출혈로 그 자리에서 사망 가해자 남성 박씨는 사건 직 후 투신자살 하였죠.
유일한 생존자는 이금자(가명)라는 사람인데요.
두 남자 모두 이 씨에게 오랜 기간 돈을 빌려준 채권자 였다고 합니다.
박씨는 같은 채권자인 허씨에게 칼을 왜 휘둘렀을까요?

여기서 채무자인 이씨가 참 이상하죠...?

# ‘태평(가명)스님이 소유한 450억 재산 그리고 스님의 숨겨진 딸’

이금자(가명) 집에 갔는데 장정 넷이 들어도 못 드는 금고를 보여주면서
약속어음하고 수표 같은 걸 보여주더래요
-허주철(가명)씨 유가족-

허 씨(가명)의 가족에 따르면 이 씨는 자신을 수백억 자산을 보유한 유명사찰 주지스님의 숨겨진 딸로 소개했다고 한다. 친부의 재산을 찾기 위한 변호사 선임비용 및 세금문제 해결을 핑계로 수십 명의 지인들에게 많은 이자를 약속하고 돈을 꿨다는 이 씨. 시간이 지나도 주지스님의 재산이 찾아지지 않자 그녀는 주지스님이 입적 후 스님의 또 다른 자식이자 자신의 남동생인 이금식(가명)에게 수백억 재산을 맡겨 관리하는 바람에 돈을 찾을 수 없다고 둘러댔다. 그 말을 믿은 채권자 중에는 이금식(가명)과 통화를 한 사람들도 있었다는데... 주지스님의 숨겨진 자식이란 이들의 정체는 무엇일까?

이씨는 자기 자신을 수백억 자산을 보유한 유명사찰 주지스님의 숨겨진 딸로 소개 시켰다죠?
이 얘기로 지인들에게 돈을 빌리고, 시간이 지나서
남동생인 이금식(가명)에게 수백억 재산을 관리하고 있어 돈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고 하네용..?

 

형제가 6명이 있지만 아무도 사람 취급 안 하고 우리는 내놓은 사람이에요
엄마한테도 그렇게 거짓말을 하고 돈을 가져가고...
-이금자(가명)씨 가족-

수소문 끝에 만난 이 씨의 가족에 따르면 이금자(가명)의 어머니는 오래 전부터 기독교인이었으며 스님의 딸이라는 출생의 비밀 역시 거짓말이라고 했다. 이금식(가명)이란 이름의 남동생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녀와는 수십 년 간 연락하지 않았다는데..

이금자(가명)씨는 형제가 6명이 있지만 아무도 가족 취급을 하지 않고, 심지어 어머님은 오래 전부터 기독교인이라고 하죠... 남동생 또한 수십 년 간 연락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이 씨(가명)에게 돈을 빌려준 채권자로부터 뜻밖의 제보가 도착했다. 피해자들이 남동생 이금식이라 믿었던 남성의 목소리가 사실은 칼에 찔려 숨진 허 씨(가명) 같다는 것. 17년간 20억에 가까운 거액의 돈을 빌려줬던 그가 매일 같이 이금자(가명)의 집을 드나들며 남동생 행세와 수행기사 역할까지 도맡았던 이유는 무엇일까?

여기서 제보자 말에 따르면 남동생 이금식이라고 믿었던 사람의 목소리가 허씨와 비슷하다는거죠.
돈을 빌려준 허씨가 남동생 행세와 수행기사 역할이라니 뭘까요?

# 설계된 소문, 드러나는 거짓말

사기범이라고 낙인을 찍는 데 동참을 하는 자체가
자기 존재에 대해서 부정을 하는 거니까
-오윤성 교수-

제작진은 사기 피해자이자 이 씨를 몇 십 년 전부터 봐왔다는 한 제보자는 오래 전부터 이 씨 곁에는 사망한 허 씨처럼 수행기사 역할을 하는 피해자들이 늘 함께했다고 한다. 그들은 곧 돈을 줄 거라는 이 씨의 말을 믿으며 주지스님이 되기도 남동생이 되기도 하면서 다른 피해자들이 이 씨를 신뢰하게 만드는 역할이 되었다는데...
사기 피해자이면서 동시에 가해자가 되는 이 씨의 수행기사들! 그들이 이 사기극에 동참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번 주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 1209회 ‘믿음의 덫과 희망의 늪 - 군포 빌라 살인사건의 전말’ 에서는 엇갈린 진실의 실체를 추적해본다.

이 군포 빌라 살인사건의 전말을 알기 위해서는
사기 피해자이면서도 가해자가 되버린 이 씨의 수행 기사들이 중요한 키가 되겠네요...
왜 피해자이면서도 이씨의 말을 따랐는지
그알 1209회에서 밝혀질 것 같아요!
이번 주에도 그것이 알고싶다 본방사수 각입니다!

반응형